profile image

L o a d i n g . . .

기획

☑ 시스템 구조도 콘티 작성


AR

☑ Unity - HTTP 통신 학습

Unity 외부 HTTP 접속 테스트

사용자의 맵 상의 속도 조절하는 코드 작성 - 맵 크기를 속도대비 조정하는 방법  사용


WEB

☑ [Front] 반응형 웹 구현

☑ [Front] 사용자 관점에서의 안드로이드 앱 화면 구성 - 언니가 기존에 안드로이드 빌드해둔 것 그대로 사용하기로 함

 [Front] 관리자용 페이지 - QR 코드 추가 페이지 제작

 [Front] 관리자용 페이지 - QR 코드 조회 페이지 제작

 [Front] 관리자용 페이지 - QR 코드 변경 페이지 제작

 [Front] 관리자용 페이지 - QR 코드 삭제 페이지 제작

 [Back]  위치정보 송수신 구현 - POST 까지 완료

☑ [Back] Spring Data JPA save 검색하여 Entity 저장 방법 알아보기 - https://cloudstudying.kr/lectures/440

 [Back]  Spring + Unity REST API 구현

 [Back]  ngrok을 이용한 외부 인터넷 연결 적용

 [Back]  REST API 문서화

 [Back]  ERD 수정

수정된 ERD

## 관리자 (manager)

|어트리뷰트 이름|설명|
|-|-|
|id|고유한 아이디 (식별자)|
|username|아이디|
|password|비밀번호|

## 기기 (device)

|어트리뷰트 이름|설명|
|-|-|
|id|고유한 아이디 (식별자)|
|uuid|기기의 고유한 식별자
|location_id| 위치 정보 테이블 외래키
|last_updated|마지막으로 갱신된 시간

## QR코드 (qrcode)

|어트리뷰트 이름|설명|
|-|-|
|id|고유한 아이디 (식별자)|
|qr_data| QR의 문자열
|location_id| 위치 정보 테이블 외래키
|last_updated|마지막으로 갱신된 시간
|captured_count| QR코드 인식된 횟수

## 위치 정보 (location)

|어트리뷰트 이름|설명|
|-|-|
|id|고유한 아이디 (식별자)|
|room_number| 강의실 호수
|floor| 층

## location_x, location_y 는 room_number 로 통합 되었음

APP

 [Front] 사용자 관점에서의 안드로이드 앱 화면 구성 - React 빌드한 것으로 유지  


발표

[발표] 2차 중간 발표 - 제일 열심히 준비한게 보이고 슬슬 결과물이 나와야한다는 피드백 받음


진행중

☐ [기획] 프로젝트 로고 제작

☐ [AR] QR 코드 인식하는 작업 
☐ [WEB - Front] QR 코드 인식하는 작업 / AR에서 Front 쪽으로 역할 이동함

☐ [WEB - Front] React-Native를 사용해 앱 구현

☐ [WEB - Front] React를 사용해 웹 구현

☐ [WEB - Front] React 수정

☐ [WEB - Front] React-Native 수정

☐ [WEB - Front] React Design

 [WEB - Back] React (Nginx) + Unity RESTful API 구현

 [WEB - Back] QR 추가, 조회, 변경, 삭제에 대한 작업 로직 구현


해야 할 사항들

[기획] 시스템 구조도 완성

 [AR] Unity - UID 이용 학습

 [WEB - Back]  위치정보 송수신 구현 - GET까지 완성시키기

 [WEB - Back]  Spring 이용하여  Bcrypt 적용 (SHA-256 사용하려 했으나 Bcrypt 도전)

 [WEB - Back] CI/CD 적용

 [WEB - Back] QR 초기화 문제를 URL 송신하여 초기화 되지 않도록 고정시킬 것 (앱 끈 이후에 (예를 들어 5분 지나면) 데이터베이스에서 유저 삭제 (계속 남아있으면 안 되니까) - 스프링으로 구현)

복사했습니다!